본문 바로가기

빚문제

신용불량자대출을 찾을때 낚시글 주의하세요

대출을 받고자할 때 가장 힘든 위치, 까다로운 조건에 처한 사람이 바로 신용불량자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만큼 돈은 더 필요한 상황이죠.

 

이런 힘든 처지를 노린 낚시글이 정말 많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그런 내용을 쫓아가다보면 사기함정에 빠지는 등으로 불이익을 받기 때문에 정말 조심해야 하죠.

 

뭐 그렇다고 해서 100% 안 된다는 건 아니기 때문에 냉정하게 가능성이 있는 쪽을 찾아가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우선 연체기간이 짧을수록 대출성공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초단기미납 상태에서는 정상적으로 돈을 빌릴 수 있는 경우도 종종 있죠. 그러므로 무엇보다 자금계획을 제대로 세워서 필요하다면 빨리 신청하는게 좋습니다.

 

대출이자, 카드대금미납은 보통 1주일이내까지는 연체정보가 공유되지 않는 편입니다. 그에 비해 휴대폰요금, 공과금 등은 3개월 미만까진 신용도하락이 없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의 수신, 발신이 정지되면 본인인증 등이 진행이 되지 않아서 아예 스타트도 못하게 되기때문에 다른 일반요금에 비해서 관리에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런 단기미납도 은행대출에선 잔고에 0원이 등장하여 심사에서 걸리기 쉽기 때문에 가급적 미납은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몇군데 알아봤는데 계속 거절난다.. 이런 경우에는 이미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앞뒤 안 가리고 계속 조회만하다보면 개인정보가 계속 유출되게 되고, 신용등급을 올려줄테니 입금해라, 또는 체크카드를 보내라 하는 사기전화가 오기 쉽상입니다.

 

신용등급은 그렇게 변경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절대 수수료를 지급하거나, 통장, 체크카드를 보내선 안 됩니다. 피해만 입게 되죠. 이땐 본인의 조건에서 부족한 부분을 메꾸거나 다른 금융상품을 알아봐야 합니다.

 

예외적으로 단기연체중에도 가능한 ♣ 신용카드소지자대출상품(관련글 바로가기)도 있습니다. 그쪽으로도 힘들다면 보증인대출처럼 지인이나 가족, 친척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그 방법도 안 된다면 담보상품을 알아봐야 합니다. 저신용, 신용불량자라고 하더라도 IT, 명품 전당포를 이용하는데에는 별다른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아파트, 토지 등의 부동산대출도 가능하지만, 1금융권인 은행이나 2금융권인 캐피탈, 저축은행 등에서는 안 되고 대부업체에서나 가능합니다. 금리도 20% 근방에 수수료도 많이 붙기 때문에 가급적 이런 상황까지는 오지 않도록 하는게 좋죠.

 

몇십만원 소액이라고 해도 똑같습니다. 최저기준은 10만원으로 10만원 미만일 땐 미납정보가 올크레딧, 나이스지키미 등으로 공유되지 않아서 신용도에 불이익을 주지 않습니다.

 

♣♣♣ 정말 강조하는 점!

신불자도 된다고 광고하는 업체들은 대부분 사기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무엇보다 조심해서 접근해야합니다. 본인 신분증, 통장, 체크카드, 공인인증서 등은 절대 건네선 안 되며, 선입금도 사기입니다. 진행전에 몇번이고 확인하고 조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