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재테크! 저렴한 자동차보험을 찾으면서 주유쿠폰도 받으세요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으면 매년 한번씩 고민하게 되는 일이 바로 차보험가입 문제입니다. 다른 보험상품들과는 달리 원칙적으로 1년기한이라서 재가입문제에 부딪히게 되는 것이죠.

 

그렇다고 해서 금액이 적다? 절대 아닙니다.

 

무사고 운전경력이 몇년 된다고 하더라도 최소 몇십만원대이고, 20대에 신차를 구입한 거라면 150 ~ 200만원 정도 나오기 쉽상입니다. 게다가 소멸성이라 사고없이 만기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돌려받는 돈은 한 푼 없습니다.

 

 

 

 

무사고로 운전경력이 좀 된다면, 겨울철 배터리방전이나 긴급주유서비스 두세번 정도의 혜택만 받고 날리기엔 정말 아깝죠.

 

그렇다고 미가입 상태로 버티는건 정말 위험한 행위입니다. 법적 의무이기 때문에 미가입시 기간에 따라 과태료처분을 받게 되고, 그 상황에서 교통사고라도 터지게 되면 형사처벌에 민사손해배상까지.. 정말 피곤해집니다.

 

그러다보니 저렴한 자동차보험을 찾는게 정말 유용한 재테크가 됩니다.

 

뭐 얼마 차이 있겠어?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저도 처음엔 그랬습니다. 하지만 보험사별로 비교견적을 받아보면 정말 헉! 소리 납니다.

 

 

 

 

제가 매년 4군데 정도 견적을 뽑아 보는데 보험상담사를 거친 것에 비교해서, 인터넷으로 직접 조회한 다이렉스상품이 20% 정도 저렴하더군요.

 

거기에 같은 다이렉트상품이라고 하더라도 보험사에 따라서 3만원 ~ 6만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전 중고차이니 신차라면 금액 차이는 더 커지겠죠.

 

물론 업체별로 서비스에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5년간 받은 혜택이라고는 겨울철 배터리방전으로 매년 1~ 3회정도 긴급출동서비스 받은 것과 시동이 안 걸려 견인서비스 받은 것 1회가 끝입니다. 정말 큰 의미가 없더군요.

 

운전면허를 딴지 얼마 안 된 초보자이거나 장롱면허인 경우에는 긴급출동서비스 횟수가 좀 여유있는게 좋고, 보장부분에도 좀 고려해야겠지만, 어쨋든 저렴한 곳에 가입하는게 더 나은 선택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이렉트가입이라고 하더라도 보장한도 같은 부분은 초보자도 전화통화를 통해 충분히 문의해보고 상담받을 수 있어서 이용에 전혀 불편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가장 싸게 나왔다고 해서 올해도 가장 싸게 나오지는 않더군요.

 

그래서 매년 만기가 1개월 안 남았을땐 미리 조회해보는게 좋습니다. 선가입 신청을 하면 손해 아닌가 생각했었는데 결제는 똑같이 시작일에 되더군요. 불이익이 전혀 없습니다.

 

이런 점에서 몇군데 다이렉트견적을 뽑아서 비교해보고 더 괜찮다 싶은 곳에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덤으로 견적만 받아봐도 현대오일뱅크 모바일주유쿠폰을 제공하는 곳도 있으니 이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도 정말 재테크입니다.

 

자동차보험(상담바로가기) - 견적만 받아봐도 현대오일뱅크 모바일주유쿠폰 제공
블랙박스장착이나 요일제운행, 제휴카드나 마일리지특약(운행거리)을 통해서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도 꼭 확인해서 비교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마케팅이즈 이벤트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