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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카드사 마케팅전화를 깔끔하게 차단하는 방법!

업무가 바빠서 어제 전화를 못 받았습니다. 오늘 시간여유가 좀 있어서 부재중 통화기록을 봤더니 02로 시작되는 번호가 몇 개 있더군요.

 

그 와중에 전화가 와서 받았더니 역시나 국민카드 카드론 이자율 50%할인 안내전화.

 

 

 

 

물론 덕분에 알게된 정보도 있습니다. 원래 카드론한도가 1000만원이었는데 1800만원으로 상향되었더군요.

 

아마 이메일 청구서에도 안내가 나왔을텐데 청구금액에나 관심이 있지 그런 부분은 잘 안 보니 모르고 있었습니다.

 

 

 

 

어쨋든 업무로 바쁠 때 이렇게 오는 마케팅전화는 귀찮죠. 예전에 차단해놓은 걸로 알았었는데 실수로 동의를 다시 한 모양입니다.

 

그래서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다시 동의철회를 하기로 했습니다.

 

 

 

 

◆ 참고로 금융회사(대출 등) 관련해서는 반드시 사전동의를 받아야 마케팅문자 등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인이 이용하지 않는 업체명으로 저금리광고전화문자메세지불법이며, 또한 대부분 사기이기 때문에 절대 그쪽으로 진행해선 안 됩니다.

 

 

 

 

KB국민카드홈페이지 > 마이 라운지 > 정보관리 > 마케팅활용동의변경으로 가면 됩니다.

 

부수마케팅, 지주회사영업동의 등 익숙하지 않은 내용도 있네요. 일괄변경도 가능한데 하나씩 개별선택해도 됩니다.

 

 

 

 

문자메세지이메일로 받는 것은 그다지 부담없어서 그대로 동의상태로 유지했습니다.

 

이렇게 변경할 때에는 공인인증서나 본인명의 휴대전화를 통한 본인인증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물론 이렇게 PC로 접속이 가능할 땐 몇번 클릭만 하면 되니 홈페이지를 통한 변경이 편합니다.

 

하지만 컴퓨터접속이 어렵다면 휴대전화를 통해서 고객센터 ARS 1588-1688(유료)로 연락해서 변경하는 것이 무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