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용관리

정말 신용등급을 유료로 올리는 방법이 있나요?- 금융지식

신용등급이 낮아서 금융기관에서 NO 거절당해보신 분들은 그때서야 그 중요성을 몸으로 실감하게 됩니다.

 

사업을 하러 중고차 하나 구입하려고 하는데 할부도 안 되고, 은행대출이 안 되면 2금융권이나 대부업체를 찾아야하는데 이자부담이 몇배로 뻥튀기 됩니다.

 

신용카드발급도 안 되죠. 정말 피곤합니다.

 

 

 

 

이때부터 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해서 노력한다고 하더라도 정말 한세월입니다. 보통 한등급 올리는데 4 ~ 5개월 걸리는 편이죠.

 

이건 통계이고 현실에 있어서는 더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우선 8 ~ 10등급상태에서는 연체를 무조건 해결하셔야 합니다. 연체가 해결되지 않는 이상 아무리 난리를 쳐도 회복되지 않습니다. 아니면 개인회생이나 파산면책을 신청해서 인가, 면책을 받아야 합니다.

 

 

 

 

아니면 7년 이상 버티게 되면 신용정보에서 연체정보가 자동삭제되어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정말 한세월이죠.

 

최근에 단기, 장기연체를 했다면 신용카드발급이 가능한 6등급까지 회복되는데 최소 몇개월에서 1~ 2년 이상 걸립니다.

 

과다한 대출빚으로 7등급이다! 이런 경우에는 빚을 줄이지 않으면 올리기 힘들죠. 한마디로 장기간 시간도 필요하고 돈도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런데 정작 당사자들은 대부분 지금 당장! 아니면 최소 몇개월 이내에 6등급 이상으로 올라가기를 바랍니다. 그러다보니 유료로, 돈을 주고서라도 빨리 올리는 방법이 없는지 찾게 됩니다.

 

실제 일부 대출중개업자들이 작업으로 신용등급을 올려주겠다는 곳이 종종 있습니다.

 

통장, 체크카드를 보내주면 자기들이 자금을 입출금을 해서 은행실적을 금방 올려주겠다는 곳도 있고, 일정 보증보험금을 납부하면 보충할 수 있다고 하기도 합니다.

 

기존 대출금을 일부라도 먼저 납부하라고 하기도 하고, 자기들 상품을 우선 몇개월 이용하면 3개월뒤 저금리로 대환해주겠다고 하기도 합니다.

 

 

 

 

이런 내용들은 모두 100% 사기입니다. 공연히 속아서 통장, 체크카드를 보냈다간 대포통장사기를 당해 형사처벌까지받을 수도 있고, 이런 저런 이유로 입금을 하면 사기꾼은 그 돈만 먹고 잠수탑니다.

 

신용이라는건 그렇게 조작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계좌로 수억원이 왔다갔다해봐야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이런 거짓말에 현혹되지 마시기바랍니다.

 

현실적으로 가능한 방법으로 본다면 신용평가회사의 유료서비스 정도 있습니다.

 

 

 

올크레딧(allcredit, KCB)이나 나이스지키미(과거 마이크레딧 = 크레딧뱅크)에 1년간 유료회원가입하면 본인의 신용조회를 1년간 언제든 할 수 있고,

 

타인에 의한 명의도용을 방지한다거나, 개별적인 상황에 대해서 문의할 수 있는 1:1코칭서비스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을 받는다거나 반대로 빚을 갚을때 등급변화를 미리 예측해보는 시뮬레이션시스템을 이용해서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금더 요령껏 올릴 수 있는 거죠.

 

비정상적인 방법은 없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때라고 이제부터라도 몇년 기간을 잡고 차분히 노력하는게 최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