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코덱스 코스닥150 레버리지가 목표가에 근접했습니다

지난 12월 초에 많이 위험한 일을 했습니다. 바로 빚내서 투자하기. 절대 금지사항으로 다른 사람들에게는 절대 하지 말라고 얘기하면서 정작 제가 했네요.

기존에 주식자금이 좀 있었지만 대통령탄핵 관련해서 코스닥지수가 너무 심하게 떨어졌다고 생각해서 몇개월 생각하고 카드론까지 받아서 투입했습니다.

종목은 바로 KODEX(코덱스) 코스닥150 레버리지입니다. 개별 종목은 예상외에 악재 등으로 피해을 입을 수 있지만, 지수상품은 회복가능성이 가장 확실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상품이다 판단한거죠. 그리고 몇개월 내에 15 ~ 20% 목표 수익을 올리면 다시 정리해서 카드론을 갚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런데 제 예측이 어느 정도 맞았습니다. 아직 1개월도 되지 않았는데 14% 정도 수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레버리지상품이 정말 위험하다고 하는데 매수시점에 따라서는 되러 아주 안정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문제는 생각보다 빠른 시간에 목표가에 근접하게 되니 또 고민이 됩니다.

15 ~ 20% 정도 되면 완전히 정리할 것인가? 아니면 다른 종목으로 갈아타기를 할 것인가? 깔끔하게 매도하고 빚은 갚는게 좋은데 아우.. 미련이 또 생깁니다..;;

조금 길게 보면 코덱스 코스닥150레버리지는 1만원까지는 갈 것 같은데 대출받아서 거기까지 보유하는건 좀 아닌 것 같고, 매도하고 카드론 절반은 상환하고 절반만 들고 다른 종목으로 갈아타는게 괜찮은 방법이 아닐까 싶은데.. 훔.. 이러다 망하는게 아닌지 ㅎㅎ;; 어떤게 나을까요?

지금부터 교체할만한 좋은 종목이 있는지 잘 찾아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