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익성블로그

봄철에는 블로그 수입이 하락한다?(방문자수 변화이해)

블로그cpc나 cpa광고수익을 올리고 계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봄철이 되면 겨울에 비해서 수입이 하락하는 것을 체감하게 됩니다.


이런 변화에 처음에는 내 사이트만 이런 일이 벌어지는 것이 아닌가 해서 걱정하게 되죠.



하지만 기본적으로 이런 분위기는 주말에 방문자수가 떨어지는 것과 비슷한 이유입니다.


주말에는 회사를 쉬는 만큼 약속을 잡고 야외활동을 한다거나 휴식을 취함으로써 인터넷 사용시간이 줄어드는 것이죠.



물론 반대로 실적이 늘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광고주(머천트)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특히 휴일, 주말에 방문자수(신청자수)가 급증하는 케이스도 있죠.



이런 분위기가 계절변화, 봄철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겨울철엔 추워서 여유시간이 있어도 밖으로 안 나가고 집에서 활동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인터넷쇼핑, 택배물량도 늘어난다고 하죠.



4월, 5월이 되면 꽃축제, 봄나들이를 자주 가게 됩니다. 이로 인해 자연스럽게 인터넷접속시간이 줄어들고 연쇄효로 방문자수 하락, 수익금액이 떨어지는 현상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봐서 10 ~ 20 %정도의 유입변화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특히 징검다리연휴, 명절 때에는 50% 가까이 떨어질 때도 있는데 전혀 걱정할 일이 아닙니다. 네이버검색유입 폭락사태(저품질)의 경우에는 80~ 90%이상 하락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이슈글 등으로 일시적으로 폭등한 경우에는 곧 다시 제자리를 찾아가기 때문에 인기글을 쓸려고 너무 매달릴 필요는 없습니다.


꾸준히 유지하려면 지속적으로 알찬 내용으로 포스팅을 하는게 중요한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