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PC

아이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잭과팡, 그 소속이 어딘가요?

요즘 세상에 인터넷으로부터 아이를 완전히 격리시키는 건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가급적 스마트폰 카메라기능만 쓰도록 하고, 하루 한두시간 정도 유투브 등으로 유아에니메이션을 보여주고 있죠.



그동안 뽀로로, 치로와 친구들, 로보카 폴리를 좋아했었는데 그게 매번 몇개월 안 가더군요.


한동안 재밋게 보다가 좀 지나면 다시 새로운 걸 찾아서~ 그런 점에서는 어른과 차이가 없는 듯 싶습니다.



잭과 팡

정보
EBS1 | 수, 목 18시 05분 | 2014-02-26 ~ 2015-01-01
출연
-
소개
잭과 팡과 함께 팝업 북 세상으로 모험을 떠나요!


최근 들어 팝업북이야기가 나오는 잭과 팡을 보게 되었는데 처음엔 바다탐험대 옥토넛처럼 외국만화인줄 알았습니다. 주인공 이름도 그렇구요.


그런데 화면 한쪽에 EBS가 뜨고 제일 마지막에 뜨는 자막을 보니 EBS ???



뭔가 이상하다 싶어서 검색해봤습니다. 그랫더니 하이원엔텉인먼트(하이원ENT)제작사로 나오더군요.


예상외로 국내작품. 애국심인가? 공연히 기분이 좋네요.



그동안 내용에서 자주 나오는 카우보이, 할로윈데이, 골프, 해적 같은 분위기에서 외국애니라고 오해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톰과제리 같은 폭력성이 없고, 친구들이 힘을 모으면 뭐든 할 수 있다는 기본 바탕은 긍정적입니다. 정말 추천할만하죠.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우리나라 문화가 적게 나오는게 아쉽습니다.


어쨋든 아이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우리나라 만화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서는 정말 긍정적인게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