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자동차보험료, 확 절약하는 방법은 역시!

차를 소유하고 운전을 하려면 자동차보험가입은 필수입니다. 공연히 버티다가는 과태료처벌까지 받기 때문에 꼭 챙겨야할 부분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험료가 제법 비싸기 때문에 만만하게 볼게 못 됩니다.

 

운전경력이 좀 되고 중고차라면 몇십만원 대에서 해결이 될 수 있지만, 막 운전면허증을 딴 상태에서는 중고차도 120만원대는 후딱 넘기 쉽상입니다. 정말 부담되죠.

 

 

 

 

거기에 만기기간도 1년 밖에 안 된다는 점도 피곤하죠.

 

매년 1년에 한번씩 다시 가입(갱신)해야 합니다. 중도 해지를 한다든지 하는게 아니라 만기로 재가입하는거라면 환불금액도 없습니다.

 

그냥 1년이 지나면 사라지는 소멸형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이왕이면 저렴하게 싼 곳을 찾게 됩니다.

 

실제 효율성면에서도 우선 비용을 절약하는게 최선책입니다. 보장 범위가 딱 정해져있어서 보험사상품별로 그다지 차이가 있지도 않죠.

 

긴급출동서비스 횟수 같이 부가적인 서비스에서 차이가 있지만 다들 기본적인 수준은 갖추고 있어서 후순위로 신경쓰면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가입하는게 자동차보험료를 확~ 절약할 수 있을까요?

 

첫번째는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보험설계사를 통하지 않아서 그만큼 저렴한 금액으로 책정되는데 비교해보면 정말 헉! 소리납니다.

 

그냥 몇만원 아끼는 수준이 아닙니다.

 

 

 

 

두번째 이왕이면 다이렉트도 여럿 비교해보고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제가 3년째 비교견적을 뽑아봤는데 가장 저렴한 곳과 가장 비싼 곳이 달라지더군요. 그리고 금액도 10만원 정도 차이가 나서 정말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업체별로 주행거리 특약 할인수준도 틀리고, 블랙박스 특약, 제휴카드할인 혜택도 있는 곳이 있어서 꼭 비교견적을 뽑아보는게 좋습니다.

 

 

 

 

뭐 그렇다고 해서 동부화재, 롯데하우머치, 흥국화재, 현대해상 등 여러 홈페이지를 돌아다니면서 뽑아보기는 귀찮죠. 이때 좋은 곳이 무료로 통합견적비교해주는 곳입니다.

 

 다이렉트카보험(바로가기)
정말 조금만 시간투자를 하면 적지 않은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견적은 만기일로부터 1개월 남았을 때부터 산출할 수 있으며, 이왕이면 미리 갱신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 계약을 해도 금액결제는 갱신일 날짜에 맞춰 결제가 되기 때문에 걱정할게 없습니다.

 

제때 갱신을 하지 않으면 과태료를 맞기 때문에 정말 주의하셔야합니다.


이 포스팅은 리치플래너컨설팅으로부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하였습니다.